본문 바로가기
신작게임 소개 및 찍먹

신작 SRPG 아르케 랜드 CBT 시작

by Bellomel 2022. 10. 12.
728x90
반응형



랑그릿사 모바일로 유명한 ZLONG의 신작
SRPG 아르케 랜드가 금일 12일 11시부로 CBT를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갤럭시 폴드3인데
일단 끊김없고 발열없이 플레이 잘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그리고 PC전용 플레이어까지
제공되고 있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네요

아르케랜드CBT 튜토리얼


그래픽은 깔끔하고 최적화가 잘 되어서
CBT임에도 불구하고 버벅인다거나 끊기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스킬 컷신 및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미려하여
보는 맛이 있더군요


보통 이런 SRPG류에서 캐릭터가 적을 공격시 전투화면으로
변환되는 방식의 게임들은 전환이 조금 느리거나 전투화면이 지루한 면이 없잖아 있어
어느정도 진행을 하면 전투 화면 자체를 스킵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일례로 랑그릿사 모바일의 경우도 나중에는 전투를 다 스킵하고
플레이한 기억이 있네요)

아르케 랜드의 경우 상당히 속도감 있게 전개되어
스킵기능여부는 아직 알수없으나
혹여 스킵이 가능해도 쓰지않을듯 합니다

어느정도 진행하면 나오는 일종의 로비화면
즐롱의 전작 천지겁에서도 나오는 시스템인데
정겹군요ㅎㅎ

타게임에서도 흔히 볼수 있는 속성 상성 시스템
아르케 랜드도 채용했습니다


CBT 기본보상으로 주어지는 보석으로 리차드 뽑을 해봤는데
아쉽게도 나오지는 않았고요
랑그릿사 모바일의 레딘 느낌이 나는 탱커 캐릭터라
정식 서비스 시작하면 뽑아보고 싶네요ㅎㅎ


이제 CBT 첫날의 잠깐의 플레이였지만
전작 천지겁에서  축적된 경험의 덕분인지
상당히 수작 게임이 나올듯 합니다
천지겁은 한글을 지원하지않아 플레이 자체를 포기한 저같은
유저들이 많았을텐데

아르케랜드는 정식 출시되면 가뭄과도 같은 SRPG 게임 장르에
랑그릿사 모바일에 이어 큰 흥행을 일으킬듯 하네요

저는 아르케랜드 정식출시되면 반드시 플레이할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